TBWA코리아,
제31회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 2관왕 달성

아시아나항공 ‘깨우세요 여행세포’ 캠페인으로 디지털 부문 좋은광고상,
신한라이프 ‘Cut the Link’ 캠페인으로 인쇄 부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상

March 10, 2023

TBWA코리아는 최근 광고주협회가 주관한 ‘제31회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에서 △ 아시아나항공 ‘깨우세요 여행세포’ 캠페인으로 디지털 부문 좋은광고상 △ 신한라이프 ‘Cut the Link’ 캠페인으로 인쇄 부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2관왕의 쾌거를 이뤘다.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문화관광체육부가 후원하고 한국광고주협회가 주관하는 권위있는 광고제다. 올해는 TV·디지털·오디오·인쇄·옥외광고 부문에 걸쳐 총 289점이 출품돼 광고전문가, 100여명의 소비자, 소비자단체가 직접 참여해 심사했다.

아시아나항공의 ‘깨우세요 여행세포’ 캠페인은 소비자와 공감하기 위한 에피소드 8편으로 구성됐다. 각 에피소드는 여행이 시작되는 항공기 안에서 이야기가 전개된다. ‘맞다, 이런 기분이었지. 깨우세요 여행 세포’ 라는 카피로 마무리돼 떠나고 싶은 마음을 자극하는 내용을 담았다. 작년 11월 중순부터 올해 1월까지 2개월 간 진행된 캠페인 기간 동안 유튜브 조회수 총 1087만회를 기록했다.

신한라이프의 ‘CUT THE LINK’ 캠페인은 제대로 버리지 않은 마스크로 야생동물이 고통받을 수 있다는 점을 알리고, 마스크 줄을 자르는 행위가 야생물에 대한 위협을 자르는 것이란 메시지를 사회에 제시함으로써 환경문제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는데 기여했다고 인정받았다.